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MC, 아이오메가(Iomega)전격 인수

EMC(www.emc.com)가 개인 및 SOHO용 데이터 저장 솔루션 기업인 아이오메가(Iomega Corporation)사를 전격 인수하고, 개인사용자 및 소규모 사업자(SOHO-Small Office Home Office) 정보 관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아이오메가(美 샌디에이고)는 외장형 하드디스크, ZIP 드라이브, REV(Removable Expandable Versatile) 드라이브, 기업용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등을 공급하고 있다. EMC의 아이오메가 인수 금액 규모는 2억1천3백만 달러(주당 3.85달러)로 알려졌으며, 주식공개매입(tender offer) 절차는 2분기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오메가 인수는 그 동안 기업용 시장에 집중해온 EMC의 사업 확대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개인사용자용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아이오메가는 EMC의 엔터프라이즈 중심의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사업을 보완, 성장가능성이 높은 개인사용자 및 중소기업 시장으로까지 사업영역 확대를 가속화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 투치 EMC 회장 겸 CEO는 “아이오메가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개인사용자 및 SOHO 시장으로 정보 저장 및 관리 역량을 넓혀나가고 있는 EMC의 전략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작업이 완료되면 아이오메가는 새로 설립되는 ‘컨슈머 및 중소기업제품 사업부(Consumer/Small Business Products Division)’로 편입되며, 현 조나단 후버만 CEO가 신규 사업부를 총괄하게 된다. EMC의 신규 컨슈머 및 중소기업제품 사업부는 아이오메가 제품군과 함께 EMC 레트로스펙트 백업 소프트웨어, EMC 라이프라인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를 관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