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제품소식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개막 첫경기 ‘스포라이브’ 베타테스트 성공적 오픈!

핫텍의 자회사 스포라이브(대표이사 박재희, www.spolive.com)는 실시간 라이브 적중 게임 ‘스포라이브’ (www.spolive.com)베타테스트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이하 EPL) 개막과 함께 성공적으로 실시 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8일 EPL 맨유와 토튼넘 첫 개막경기를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고화질 송출 과 함께 스포라이브 게임 베타테스트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9일 아스널과 웨스트햄의 경기에서는 최대 4,000명이 접속했으며 경기 종료까지 동접(동시접속자) 2,000명 이상을 기록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지금까지 인터넷으로 중계된 스포츠 영상 중 가장 고화질로 제공되면서 실시간 게임까지  즐길 수 있다는 부분이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핫텍의 박재희 대표는 “스포라이브의 이번 베타테스트를 통해 쌓은 경험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9월 중순 공식 오픈 시에는 공격적인 홍보와 함께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며 8월 말 모바일 버전 서비스가 시작되면 향후 다양한 광고 프로모션과 제휴로 스포라이브의 더욱 발전 된 모습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포라이브 게임은 EPL 등의 스포츠 경기 실시간 중계(미방영 경기 포함)를 보면서 예측 적중 게임 을 할 수 있는 신개념 라이브 게임으로 향후 가공 분석한 스포츠 데이터(DB) 및 축구게임 엔진을 활용해 스포츠와 연관 된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향후 가공 분석한 스포츠 데이터를 제공 받아 스포츠와 연 관된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스포라이브는 상장사인 핫텍의 자회사로 주요 사업 모델은 스포츠 중계 및 게임사업, 광고 부가 컨텐츠 사업이다. 향후 포털 사용자 및 스포츠 관련 웹사이트 운영사를 대상으로 스포츠 컨텐츠 유통 및 관련 게임 대상의 스포츠 포털 플랫폼 사업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포라이브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척 개막경기인 맨유와 토튼넘전을 인터넷 고화질 생중계를 통해 스포라이브 베타테스트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최대 4,000명이 넘는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