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문화

미국 슈퍼볼 경기에 나타난 레이디가가와 인텔 드론 쇼타임!

미국 슈퍼볼 결승전이 열리는 하트타임 이벤트쇼에 레이디가가와 인텔의 드론쇼가 콜라보를 만들어

슈퍼볼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펩시 제로 슈퍼볼(Pepsi Zero Sugar Super Bowl LI) 와 인텔 슈팅 스타 드론(Intel® Shooting Star™)는

레이디가가의 공연에 맞춰 300개의 인텔  슈팅 스타 드론이 경기장 밤 하늘을 수놓았다.

이번 레이디 가가와 인텔 드론쇼는 슈퍼볼 하프타임 쇼(Halftime Show) 역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레이디 가가 공연이 시작되면서 인텔 슈팅 스타 드론은 그녀가 경기장 지붕에서 노래하는 동안  하늘에서 빨간, 파란 별이 되어 반짝거렸고, 마지막 피날레는 인텔 드론으로  미국 성조기를 그리는 순간, 레이디 가가는 무대 중앙으로 몸을 던지는 포퍼먼스를 연출했다. 


"레이디 가가와 슈퍼볼 크리에이티브 팀은 이전에 시도해 보지 않는 것을 새롭게 해보고 싶었다"며 우리는 인텔의 드론 혁신 기술을 예술성과 결합하여 독특한 작품을 창조할 수 있었다."라고 조쉬 월든(Josh Walden) 인텔 신기술 그룹 매니저가 말했다.  "이러한 드론의 잠재력은 무한하다. 우리는 이 경험이 다른 예술 형태로 진화하고 예술가 및 혁신가에게도 더 이상 드론이 생소한 기술이 아니며 어떻게 예술과 통합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인텔 슈팅 스타 드론은 페스티벌 및 엔터테인먼트 이벤트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특별히 설계된 무인 항공기(unmanned aerial vehicle, UAV)의 새로운 형태다. 특수 제작된 쿼드콥터 드론(quadcopter drone)은 안전을 염두한 40억 가지 이상의 색상 조합이 가능해 애니메이션에 대해서도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LED 조명을 갖추고 있다. 





[자료출처] http://blog.naver.com/intelbiz/220929379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