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샤오미 무선청소기 Z11PRO 사용기 1부(개봉기)

집안 청소에 관심이 늘어나면서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사용한지도 벌써 10여년 가까이 되어간다. 그 사이에 다양한 청소기를 사용했으나 다이슨 만한 것이 별로 없어 배터리만 리필해서 계속 사용중이다. 하지만 이런 분위기도 이제는 옛말. LG, 삼성에서도 성능 좋은 고급형 무선청소기를 속속 출시하며 대륙에서도 저렴한 제품들이 대량생산되고 있어 소비자들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무선청소기 춘추전국시대 개막!

 

최근 직구한 무선 진공청소기는 샤오미 펀딩사이트에서 나온 '유핀(Youpin)' 이라는 제조사 제품이다.

샤오미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어 '샤오미(Shunzao) 무선 진공 청소기 Z11 PRO'   

기본형은 배송비 포함해 가격대가 10만원중반대, 고급형은 10만원 후반대라서 기왕 구입하는 거 고급형 제품을 구입하기로 결정! 

(기본사양은 모두 동일하다고 하며 소프트롤링브러쉬 성능과 파워(출력)차이만 있음 Z11PRO 520W (기본형 500W)

 

샤오미(Shunzao) 무선 진공 청소기 Z11 PRO

본체 마감상태는 다이슨과 비교하면 가격대비 생각해 대부분 만족할만하다. 

박스는 나름 블랙박스에 고급진 느낌이 살짝~ ㅎㅎㅎ

Z11PRO 본체, 소프트브러쉬(3in1_360도 롤링), 연결봉, 침구청소(진드기제거) 헤드, 틈새청소 브러쉬, 충전배터리, 충전기 & 충전거치대, 물걸레키트.

 

본체를 살펴보자. 크기가 기존 다이슨 보다 엄청 크고 무겁다.  그리고 소프트브러쉬 장착하면 전체 무게가 진짜 엄청 무겁다. 다이슨 대비 2배이상은 될 듯...

 

원 터치로 먼지통의 먼지제거가 편리한 편이다. 다이슨과 비슷비슷..하나 

먼지를 잘 살펴보면 머리카락이 절단되어 먼지들이 상당히 가지런히 뭉처있어 버릴때 나름 깔끔한 기분이다. 다이슨은 머리카락이 여기저기에 박혀 있어서 제거하기가 좀 귀찮았음.

일단 먼지통 비우기가 깔끔하다. 그 다음은 본체 뒷면 디스플레이창 장착으로 배터리 잔량, 충전 및 작동상태 표시되어 편리. 탈부착이 간편한 배터리에는 스마트 LED장착.  
본체에는 5층으로 필터가 장착되어 있음. 5층 헤파필터(0.3마이크로미터 99.97%), 4층 모터필터(3마이크로), 3층 사이클분리필터(0.4mm), 2층 금속망 0.4mm 

실사용은 60분이 아닌 40여분정도 사용가능 한 듯, 물론 3단으로 사용하면 얼마 사용 못함

과부하때문에 3단 연속은 4분정도(열을 좀 식혀주면 다시 사용가능)

일반적인 청소는 3단 보다는 2단으로 주로 많이 사용하고 있어 사용시간, 청소소음등 고려하면 2단이 적당하다. 청소헤드와 연결봉 본체 장착은 상당히 신경쓴 듯 하다.

별도 분리버튼이나 외부 표시가 전혀 없어 깔끔하다. 


[장점]

머리카락이 걸리지 않아 청소가 편하다(집안에 여자가 4명이 있어 긴~머리카락이 진짜 엄청나게 많음) 
먼지통 완전분리 가능(다이슨에 비해 먼지통 완벽분해 가능) 
물청소 가능
가격이 다이슨 보다 저렴하다
본체 뒤쪽에 작동상태 디스플레이창 장착(배터리 및 흡입력 상태)
1단으로 사용하면 50여분가까이 사용(개인적으로 2단이 딱 적당함) 

[단점] 
무게가 약간이 아닌 많이 무겁다

진짜 무겁다.
물걸레 청소기능은 덤으로 생각만 하는 것이 좋다.

아직은 추가 배터리 구입 불가.

박스에는 일반형과 프로버전이 체크되어 있다. Z11Pro
블랙색상으로 깔끔한 포장
포장박스를 열면 내부에 본체와 부속품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탈부착이 용이한 배터리

 

프로버전용 소프트롤링브러쉬. 내부에 작은 칼날을 이용한 커팅기능이 있어 머리카락을 잘게 잘라서 먼지통으로 보낸다. 생각보다 진짜 좋은 아이디어로 머리카락이 엉키거나 걸리지않아 딱 좋다. 다이슨 보다 진짜 좋음.
Z110ro 프로버전, 연결봉과 본체, 배터리에 프로버전 별도 표기되어 있다. 기본형과 구분되어 부품들이 생산되는 듯...
디자인은 멋진데 진짜 무겁다. 여기에 배터리 장착하면 진짜~진짜 무겁다.
본체 디스플레이창. 작동상태를 쉽게 알 수 있어 좋다.  휴지통 버튼 원터치로 먼지통 제거 ㅎㅎㅎ
본체에는 Z11Pro 표시되어 있음
본체에 장착된 헤파필터 모습
먼지통 분리 손잡기
먼지통 완전분해 및 물청소 가능하다는 큰~ 장점
배터리에도 Z11Pro 표시
360도 롤링이 가능한 소프트브러쉬. 기존 다이슨 소프트브러쉬 보다 구석구석 청소하기 편리하다.
소프트롤러 분리도 간편하고, 아래에는 물걸레(물티슈) 자석형태로 탈부착가능
구입 후 첫 충전중.....^^
완충되면 LED가 3단계로 표시된다.
현재 사용중인 다이슨 제품과 크기 비교1(다이슨 보다 크고 엄청 무겁다)

[장점]

머리카락이 걸리지 않아 청소가 편하다(집안에 여자가 4명이 있어 긴~머리카락이 진짜 엄청나게 많음) 
먼지통 완전분리 가능(다이슨에 비해 먼지통 완벽분해 가능) 
물청소 가능 
가격이 다이슨 보다 저렴하다 
본체 뒤쪽에 작동상태 디스플레이창 장착(배터리 및 흡입력 상태) 
50분가까이 사용가능 

[단점] 
무게가 약간이 아닌 많이 무겁다

진짜 무겁다.
물걸레 청소기능은 덤으로 생각만 하는 것이 좋다.

아직은 추가 배터리 구입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