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사용기

나만의 멋진 MP3플레이어 만들기(3.5인치 하드디스크 재활용 DIY)

요즘 밤에 잠이 잘 안오다 보니....구형 부품들을 가지고 별걸 다 만들어 본다.
지난주에는 창고를 정리하면서 10년정도 전에 만들다만 MP3플레이어를 꺼내 보았다. 그 당시에도 판매되는 MP3P가 많이 있었으나...이상하게 만드는 재미가 더 좋아서....MP3를 만들어 보았다.
만들다보니...이건 휴대형이 아닌.....쥬크박스 형태....하드디스크는 당근 3.5인치 일반 하드디스크...메모리는 좀 귀할때라서...저용량 40G 하드디스크 재활용.
3.5인치 일반 하드를 이용하다 보니....전원이 데스크탑에 사용하는 파워서플라이...그래서 집안 거실에서 쥬크박스 대용으로 사용한다......자랑은 아니지만...음질 하나는 진짜 좋다^^
여기에 LCD판넬과 유선 리모콘까지..옵션으로 달아 주었다.

지금도 생생하게 잘 작동된다. (참고로 요즘은 하드디스크 전원을 소형 어댑터로 변경해 사용하고 있다...10년전에는 무식하지만 파워서플라이를 그대로 사용했었다^^;)


나만의 멋진 미니 LCD TV 만들기(LCD와 TV튜너를 이용 DIY
http://hwjung.tistory.com/entry/나의-멋진-미니-LCD-TV-만들기LCD와-TV튜너를-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