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사용기

넘치는 데이터들....외장하드케이스로 해결(스타덤 TANK)

요즘은 데이터들을 보관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오고 있다. DVD백업, 블루레이 백업등등....그러나 결론은
아직까지 하드디스크만한 상대가 없다. DVD로 백업해 놓아도....DVD를 못 읽는 경우도 많고....자료 찾기위해 DVD를
검색하기도 힘들다. 그러다 보니..책상위에 하나 둘씩 쌓이기 시작하는 하드디스크들....
NAS도 생각은 해 보았으나...되려 NAS장비 구입하는 돈으로 하드디스크를 더 구입하는 것이 좋다보니....^^;
집에 있는 하드디스크가 드디어 20TB를 넘어서고......취미가 HD영화 보기라서...명작들을 보관하다 보니....^^; 이런 결과가...그리고 외장케이스를 구입하다 보니...모두 동일한 케이스가 보기에도 좋아서..하나 둘씩 모으다 보니..외장케이스도 늘어나고 있다.


현재까지 사용해본 외장케이스중에 가장 안정성이 높고 튼튼한 모델이다. 팬이 없어서...무지무지...조용하고거의 1주일동안 사용해도 발열은 35도 내외정도....약간 무겁기는 하나...튼튼하고 조용해서 사용하는 용도에 딱이다.
하드디스크 분리 및 장착도 용이하다.


케이스 자체가 거대한 냉각팬이라....별도 냉각팬이 없어...수명도 길고...무었보다...밤에 조용하다. 자주 하드디스크를 교체해도 외형이 튼튼해서 오류도 전혀 없다.


내부에는 SATA방식이라 심플하다. 외부에는 USB 2.0 eATA단자가 있어 외장하드로 사용하기 안성마춤이다.
필자는 데스크탑에 하드를 사용하지 않고...외장하드로 부팅해서 사용한다. 맥OS, 윈도우7등등 멀티 무팅대신 외장하드별로 부팅해서 사용중이다.


스타돔외장케이스(3.5인치) STARDOM TANK.


외부에는 USB2.0과 eATA단자가 있어 PC와 연결이 용이하다. 장시간 사용해도 발열걱정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