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S3가 드디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다. 가장 큰 특징은 블랙과 화이트 색상을 떠나 파란 색상외형과 무선충전기능, 음성인식 등을 탑재했다. 이번 제품은 단순 스펙만 올린 것이 아닌...사용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음성인식에서 동작인식까지..인간중심의 기능을 부각시켰다.
갤럭시S3는 ‘페블 블루(Pebble Blue)’의 색상이 인상적이다. 블루색상외에도 ‘마블 화이트(Marble White)’ 제품도 함께 출시된다.
안드로이드 ICS의 기능인지는 모르나 얼굴, 눈, 음성, 움직임 등 사용자의 동작인식기능이 특징이다. 특히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보는 동안에는 절대로 화면이 꺼지지 않는 ‘스마트 화면유지’ 기능이 좋아 보인다.
주인이 보는데..자꾸 꺼지면 짜증이 날 듯...^^
또한 수신문자를 확인하고...스마트폰을 귀에 대면 자동으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수 도 있다.
음성으로 제어하는 ‘S보이스’를 한국어를 기본지원하며 현재 8개국어를 지원한다.
이번 갤럭시S3의 두번째 특징은 바로 무선충전기능이다. 기존에 별도로 판매되는 제품들은 있었지만 갤럭시S3는 기본제공된다. 전용 무선 충전 케이스를 장착하고 충전패드위에 그냥 올려놓으면 무선으로 충전된다.
그 외에 800만화고 카메라를 내장했으며 20장 연속 촬영이 가능하며 대기시간 없이 바로 촬영이 가능한 ‘제로 셔터 랙’ 등 기능이 추가되었다. 4.8인치 HD슈퍼AMOLED 디스플레이(1280×720), 엑시노스 쿼드코어, 안드로이드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 운영체제, 2,100mAh 배터리 장착. 무게는 133g정도.
[참고자료]http://www.engadget.com/2012/05/03/samsung-galaxy-s-iii-preview-hands-on/
[참고자료]http://www.samsungtomorrow.com/2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