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디바이스 최신 OS인 iOS7이 드디어 정식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다양한 기능들로 무장해서 업그레이드 하고 나면 당분간은 새로운 아이폰이 생긴 기분으로 사용이 가능할 듯 하다. 자 지금부터 iOS7으로 업그레이드를 시작한다. 방법과 준비사항은 다음과 같다. (지금 이 순간에도 iOS7 7.0.1이 올라왔다. 물론 아이폰5C,S만 해당하는 사항이라 제외함)
업그레이드 2가지 방법
1.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WIFI를 통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 OTA (Over-The-Air) 설정에 들어가 바로 업데이트
2.오래된 IOS버전에서는 아이튠즈를 통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저의 경우 아이패드2 4.3은 온리 아이튠즈로..)
--> 아이튠즈 업데이트
--> IPSW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아이튠즈로 업데이트
[준비사항]
1.최신 버전의 아이튠즈(11.1) -->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메세지가 나온다
2.디바이스의 충분한 배테리 충전이나 어댑터 연결필수
3.와이파이
해당 애플 디바이스별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혹시나 IPSW파일을 통해 업그레이드 경우 자신의 기기와 안 맞는 경우 메세지와 함께 업그레이드가 중단된다. 그러나 알맞는 파일인지 다시 확인하고 업그레이드 진행.
또한 처음 업그레이드 하는 분이라면 기존 데이터들의 백업들이 걱정이 될 것이다. 업그레이드 하면 자동으로 기존 데이터는 그대로 남아 있는다. 전화번호 및 각종 앱, 사진등이 남아 있는다. 물론 불안한 분들은 백업을 필히 하고 진행사는 것이 좋다.
참고로 아이폰5의 경우는 대한민국은 GSM+CDMA를 선택하면 된다. 홍콩판 아이폰도 동일.
[복구방법]
애플의 디바이스별 버전이 총 모여져 있는 사이트 참고해 복구나 업그레이그 가능하다. 모델의 iPSW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아이튜즈에서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http://www.ipswdownloader.com/download-iphone-ipsw-files.php)
최신 iOS7이 지원가능한 애플의 디바이스 리스트
아이콘들을 봐도 뭔가 많이 달라졌다고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iOS7(아이폰5 경우)
처음 부팅하고 나면 암호입력 UX가 많이 달려졌다. 입력이 더 용이하며 오타가 줄었다는....^^
감동이다....아이폰5에 천지인 키보드가 공식적으로 들어가다니....이젠 오타로 부터 안녕이다~
기존 애플키보드 역시 많이 좋아졌다. 천지인도 좋으며 기존 한글 키보드 역시 입력이 좋아졌다
아이폰의 사진을 연도별로 정리해 준다. 페이스북의 담벼락에 있는 내 사진정리를 보는 듯 하다.
iOS7의 UX를 누구보다 잘 활용하고 있는 야후날씨앱
사진의 효과기능이 이젠 기본제공되어 다양한 효과를 주어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동영상, 사진, 파노라마 UX가 더 직관적으로 좋아졌다.
녹음기 기능은 이전 버전이 더 편한 듯.....좀 더 적응하면 좋아지려나....^^;
드디어 멀티기능이 지원된다. 다양한 앱을 멀티로 실행할 수 있다. 가운데 버튼을 두번 눌러주면 된다. 제거할때는 위의 앱을 길게 눌러주고 위로 날리면 제거된다.
사파리 기능도 크롬처럼 기능이 좋아졌다. 웹사이트 검색시 사전기능은 정말 짱이다.
일정관리가 좀 더 세부적으로 지원되어 별도 앱이 필요없을 듯....기본 기능이 충실하다.
아이폰5에도 안드로이드처럼 런처가 실행된 화면...기본 필수기능이 모두 제공된다. 아쉽지만 에어드롭은 아이폰5부터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