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사용기

기가바이트 게이밍 미니PC 브릭스(BRIX) GB-BXI7G3-760 분해사진 공개

최근 미니PC들이 대거출시되고 있다. 작고, 가볍고, 이동하기 쉬워 세컨PC로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문 내장 그래픽카드의 성능 부족으로 게임이나 메인PC로는 사용이 많이 아쉽다. 하지만 이후 출시되는 제품들은 외장형 그래픽카드를 장착해 메인PC와 성능 차이를 점차 좁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기가바이트 미니PC는 기존 제품 시리즈인 브릭스(BRIX)의 후속 최신 제품으로 최신 인텔코어 i7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760을 내장시켜 강력한 게임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델명 : 기가바이트 BRIX GB-BXI7G3-760

 


정면에는 2개의 USB 3.0 포트와 한개의 마이크-헤드폰 겸용 단자제공



뒷면에는 위에서 부터 미니HDMI 단자(2개), 미니 디스플레이단자, 아래에 전원 어댑터 단자, 랜단자, USB 3.0 2개가 제공된다. 

덥게에는 3.5인치 HDD, SSD등을 장착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다.

냉각을 위해 왼쪽에서 흡기전용 냉각팬, 오른쪽에는 배기전용 냉각팬을 장착해 열을 배출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다. 



케이스를 분해하면 윗쪽에는 메인보드가 있고 아래에는 외장형 그래픽카드인 지포스GTX760이 자리를 잡고 있다.





엔비디아의 모바일전용 지포스 GTX760 칩셋이 보인다.

대형 구리 히트싱크과 냉각팬의 모습



인텔 HM87 익스프레스 칩셋


IEEE 802.11 b/g/n/ac 무선랜과 블루투스4.0 제공(제조사 : Azurewave)





2개의 DDR3L SO-DIMM 메모리 슬롯제공(1.35V 저전압 전용 메모리)

          

                       


기본 제공되는 USB드라이브(각종 메인보드 설치 드라이버 및 프로그램이 기본 제공)





본체와는 다르게 외장 전원 어댑터는 벽돌처럼 상당히 크다. 



장점

1. 외장형 그래픽카드 제공으로 강력한 게임환경 제공

2. 가격대가 13만엔으로 한화로 약 120정도라 고가격대.


단점

발열로 인한 소음 발생문제


[자료출처] http://www.gdm.or.jp/review/2015/0122/99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