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기존 G4의 부진한 실적을 만회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능을 내장한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고한 바있다.
MWC 2016에서 공개한 G5의 주요 기능을 알아본다.
외관 디자인이 많이 좋아졌다?
기존 G2, G3, G4에 비해 많이 변화되어서 그런지 디자인은 일단 좋은 반응이다.
모듈식 디자인, 풀메탈 바디, 3D곡면 글래스, 후면부 듀얼카메라, 올웨이즈온등이 그렇다.
모듈식 추가기능 확장!
LG가 혁신을 위해 실험적인 기능을 추가했다. 과거 PDA로 유명했던 바이저에 모듈을 추가 교체하면 부가기능을 주던 기능과 동일하다. MP3기능을 추가하면 MP3플레이어가 되고 메모리카드를 추가하면 용량이 확장되는....
LG는 바로 이런 장점을 고려해 다양한 착탈식 주변기기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착탈식 배터리 처럼 간편하게 모듈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리얼캠 플러스 모듈
별도 모듈에 배터리와 전용 카메라 버튼이 내장된 모듈이다.
배터리 1,200mAh, 물리적인 카메라 줌아웃 다이얼 버튼이 내장되어 그립감등의 추가로 사진찍는 맛?이 난다.
단, 추가된 모듈을 통해 사진 해상도가 높아지는 건 절대아님.
하이파이 플러스 with B&O 플레이 모듈
오디오 전문회사 뱅앤올룹슨과 제휴를 통해 고음질의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다른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모듈식 제품들이 출시될 듯 하다.
풀 메탈 바디와 3D 곡면 글래스
이번 G5는 풀메탈 바디에 3D 곡면 글래스를 장착해 두께를 7.7mm로 크게 줄였다.
G시리즈의 장점인 카메라 성능중 G5는 카메라에 특히 많은 신경을 쓴 느낌이 든다.
1600만 화소 내장, 화각을 좀 더 넓혀 135도와 78도 듀얼 카메라를 탑재해 단체사진이나 풍경사진에 딱 좋을 듯 하다.
올웨이즈 온
별도 디스플레이를 내장해 항상 켜져있어 각종 알람이나 시간등을 알려준다. 배터리 소모는 최소로 설계했다고 함.
LG G5 스팩사양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820
디스플레이 : 5.3인치 QHD IPS
내장용량 : 32GB UFS(MicroSD카드로 2TB까지 탑재가능)
RAM : 4GB LPDDR4
후면카메라 : 16MP (130도 8MP)
전면카메라 : 8MP
배터리 : 2800mAh
추가모듈 : LG Cam Plus (1100 mAh가 추가로 들어있음), LG Hi-Fi Plus with B&O Play
기타 : USB-C, 퀄컴 퀵차지 3.0,
색상 : 실버, 타이탄, 골드, 핑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