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사용기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슬림형 투미(TUMI) 알파브라보 도버 백팩 실사용기!

두께가 슬림하고 컴팩트한 알파브라보 도버 백팩(Tumi Alpha Bravo Dover Backpack, Hickory)


평일 출근할때 정장, 주말에는 가벼운 옷차림에 모두 잘 어울리는 투미 가방을 찾던 중 지난해 출시된

알파브라보 백팩이 눈에 들어왔다. 정장을 입을 경우 두께가 두꺼운 백팩은 보기에도 그렇고, 닌자거북이 처럼 보일 수 있어 가볍지만 크기는 적당하고, 두께만 좀 슬림한 스타일의 백팩을 찾던 중에....드디어 투미 도버 백팩을 구입하게 되었다. 가격은 역시나 자비가 없으나....남자의 가방 투미를 구입^^


슬림하면서 콤팩트한 도버백팩은 15인치 정도 노트북 수납도 가능하고, 가방 무게도 가볍고...

지금부터 투미 알파브라보 도버 백팩의 구석구석을 살펴보자.


도버 백팩은 투미의 FXT 방탄 나일론과 생활방수를 기본 제공한다. 이번에 구입한 도버 백팩의 색상은 기존에 네이비 색상을 많이 사용해 와서 다시 블랙계열인 히코리(Hickory)색상으로 구입.


전체적인 외형은 기존에 사용하던 투미 뷰포트 토트백((Tumi Alpha Bravo beaufort Tote)을 백팩으로 만들었다는 느낌이다. 사실 뷰포트 트트백을 사용하면서 가끔은 이걸 어깨에 걸고 다니면 편할텐데 하고 고민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딱 맞는 스타일이 나온 느낌이다. (사진을 보면 아마도 비슷한 느낌이....^^)


투미 뷰포트 토트백((Tumi Alpha Bravo beaufort Tote

http://hwjung.tistory.com/954


도버 백팩의 외형을 보면 일반적인 가방처럼 윗쪽에는 손잡이, 뒤에는 어깨끈이 있다. 도버백팩의 차이점은 상단 손잡이 뒷에 숨겨져 있는 주머니가 있다는 것. 휴대폰 정도의 크기를 쏙 넣을 수 있다.

입구는 자석으로 단단히 고정할 수 있어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가방의 하단에는 투미 가방들과 동일하게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으나 다른 가방과 차별화를 위해 바로 이부분에 수납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었다. 자주 꺼내 쓰는 문구나 이어폰, 각종 케이블등을 수납할 수 있다. 그 외에 투미의 상징이기도 한 네임텍...모두 가죽으로 처리되어 있다.


도버 백팩은 기존 알파브라보 라인의 백팩들과 차이점 있다.

기존 제품들 보다 등받이가 푹신푹신하고 편안하다는 것이다. 아직 신상이라 그런가? ㅋㅋㅋ

무거운 짐을 넣고 장시간 가방을 메고 있다보면 어깨가 뭉치고, 불편할 경우가 종종 있었다. 또한 무게가 가벼울 경우 잘 흘러내리는 경우도...도버백팩은 이런 문제가 아직까지는 없다. 어깨끈은 비슷한 듯 하나 등받이가 상당히 푹신푹신하고 편안하다. 


등받이 안쪽은 장거리 여행이나 출장시 캐리어 핸들에 끼울 수 있도록 애드어백(Add a Bag)기능이 제공된다. 가방 내부는 기존 라인업과 비슷하다. 엠보싱 원단으로 투미만의 꼼꼼한 박음질과 마감을 느낄 수 있다.

기방에 물건을 넣을때 가방 전체를 열 경우 내용물이 떨어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기존 투미가방들과 동일하게 내부가 약 2/3정도만 벌어지도록 만들어 안전하게 내용물을 잡아준다. 

노트북 수납은 최대 15인치 정도 수납이 가능하다.

아직까지는 별 다른 단점을 못 찾았다. 가격대가 비싸다는 것을 제외하면....^^;


장점

정장을 입을 경우 가볍고 컴팩트하게 가방을 메고 다닐 수 있어 좋다.

두께가 두껍지 않아 가방이 이뻐보인다(기존 킹스빌, 르준은 넘 두껍고 크다) 

넉넉한 수납 주머니들로 내용물 정리가 우수하다.

가방 무게가 가볍다.


단점

비싼 가격대.

아직까지 단점은 없어 보인다.


두께가 슬림하고 컴팩트한 알파브라보 도버 백팩(Tumi Alpha Bravo Dover Backpack, Hickory)



투미로고, 네임텍은 측면으로....^^


알파브라보 도버 백팩...종이택이 기존과 달리 왼지 고급스러워 보임.


알파브라보 도버 백팩 정품 인증서 및 안내문


넉넉한 내부 수납 주머니들, 앞쪽과 뒷쪽에 수납함에 있다. 앞에는 가볍운 물건들을...노트북 및 테블릿은 뒷쪽에 수납이 가능하다.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은 측면...또는 아래 부분에 수납이 가능하다.


가방의 하단에는 문구 및 이어폰, 케이블등을 보관하기 좋게 수납이 가능하다.


도버백팩 네임텍, 도버백팩은 두께가 슬림해서 정장이나 일상복에 모두 잘 어울린다. 


손잡이는 튼튼하며 가죽으로 마감되어 고급스럽고 손으로 잡아도 편안하다.


도버백팩의 등받이와 어깨끈. 어깨가 편안하고 미끄럽지 않아 흘러내리지 않아 좋다.


편안한 등받이...마치 카메라 가방 처럼 등짝?이 편안하다^^


손잡이 뒷에 있는 주머니. 핸드폰 크기의 작은 물건을 쏙 넣고 빼고 할 수 있다.

입구는 자석으로 안전하게 보호됨.




장점

정장을 입을 경우 가볍고 컴팩트하게 가방을 메고 다닐 수 있어 좋다.

두께가 두껍지 않아 가방이 이뻐보인다(기존 킹스빌, 르준은 넘 두껍고 크다) 

넉넉한 수납 주머니들로 내용물 정리가 우수하다.

가방 무게가 가볍다.


단점

비싼 가격대.

아직까지 단점은 없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