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PC나 디빅스플레이어를 이용해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그러다 어느 순간에 HDTV가 들어가면서 방송을 녹화하기도 하고, 다양한 영상들을 즐기게 되었다. 기본 기능에 내장 하드디스크, HDTV 튜너등이 추가 되면서 가격도 많이 상승했다. 요즘 넘처나는 영상들로 스토리지도 큰 걱정이다.
최근에 출시된 디빅스플레이어는 요즘 트렌드에 잘 맞도록 기본기능에 충실하고 필요없는 부분은 과감히 제거해 사용들로 부터 큰 호감을 얻고 있다. 일단 가격적인 문제도 어느정도 저렴해 졌고, 코덱칩셋도 최신 기종으로..디지털기기와 잘 연동될 수 있는 기능들이 사용자를 사로잡고 있다.
기존의 디빅스플레이어들은 현존하는 모든 기능들을 내장해 다양한 기능이 이용할 수 있어 좋으나 가격적인 측면이 큰 부담이 되었다. 고용량 하드디스크 내장, HDTV등...현재는 TV를 녹화하는 일이 그렇게 많지 안다는 것과 넘처나는 데이터들로 스토리지를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고 있기때문에...
디비코의 디빅스플레이어는 기존 라인업과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다. 초기에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그대로 이어가는 분위기다. 일단 군 더더기 없이 깔끔한 외형....꼭 필요한 기능만 내장한 디빅스플레이어 디비코 TVIX HD CAFE(이하 티빅스 카페).
티빅스 카페는 1080P의 H.264(프로파일4.1), m2ts 고해상도 비디오 파일 재생과 24Hz 프레임 재생을 지원하여 선명하고 깨끗한 HD영상 품질을 유지하며 UPnP (유니버설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내장해 번거로운 네트워크 설정 작업 없이 원격 PC에 있는 동영상, 음악, 사진의 즉각적인 재생이 가능하다.
기존 제품과 라인업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3개의 USB 2.0 호스트단자와 SD/MS 카드리더기를 제공하여 기기의 파일을 옮기지 않고도 간단히 연결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비디오출력 HDMI 1.3, 컴포넌트를 지원한다.
또한 802.11n 무선랜을 옵션으로 제공하여 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PC나 NAS(네트워크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쉽게 감상할 수 있다.
디비코의 기존 제품인 티빅스PVR 7010의 원통형 디자인을 채택해 세우거나 눕혀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볼버(Revolver) 방식 HD급 메뉴화면을 구성했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케이스는 거실의 TV는 물론 다양한 가전제품과도 잘 어울린다. 한발 더 나가가 ‘티빅스 카페’는 효과적으로 발열을 감소시키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소음의 근본 원인인 팬을 제거해 소음에 민감한 사용자들을 배려 했다.
새로텍은 기존의 제품과는 전혀 다른 컨셉으로 제품를 출시했다.
에이빅스 T2는 대부분의ㅣ 동영상 재생을 지원하는 시그마 디자인의 CPU(SMPS8653 500MHz)를 탑재, MKV, H.264와 같이 Full HD 영상을 부드럽게 재생한다.
에이빅스 T2는 HDTV에서 주로 사용하는 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 1.3) 단자를 지원한다. 이 단자는 디지털 영상과 오디오 신호를 주고 받기 위해 만들어진 표준 규격으로 풀HD 1080p의 고해상도 영상과 고음질의 오디오를 하나의 케이블로 연결하여 감상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Dolby Digital과 DTS 오디오 코덱 다운믹싱(Down-mixing)기능을 지원하여 리시버 시스템 없이 바로 TV 스피커 등을 통해 DTS 오디오 코덱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 또 FLAC(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원음 그대로의 실감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UPnP(유니버셜 플러그 앤 플레이)기능을 내장하여 손쉽게 네트워크로 원격 PC에 있는 동영상, 음악, 사진 등 디지털 콘텐츠를 바로 재생할 수 있다. NAS 기능은 물론 FTP/SAMBA도 지원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파일의 복사, 이동, 삭제가 편리하다.
또 USB 2.0 호스트와 SD/SDHC/Micro SD 카드리더기를 내장하여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모바일 기기 등의 파일을 옮길 필요없이 바로 연결, 저장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최신의 무선 기술인 802.11n 무선랜을 옵션으로 제공해 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PC나 각종 저장장치에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를 귀찮은 작업없이 바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