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만 가는 디지털디바이스기기들...그러나 배터리가 없으면 전혀 사용을 못한다. 특히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배터리 사용량도 짧아지고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외장형 배터리가 나오고 있으나..디자인이 좀 투박하고..가볍게 쓰기에는 용량이 너무 큰 제품들이 많다.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을까?
소니 스틱형 리튬 이온 배터리
소니코리아에서 정식으로 출시된 외장형 배터리....CP-ELS....cycleEnergy 리튬 이온 배터리( 2000 mAh)
용량은 요즘 사용하기에는 좀 부족해 보이지만...소니라서...일단 구입결정.
구성품은 심플하다. 다국어 설명서(한글포함), 배터리 본체, 마이크로 USB 케이블
전체적으로 스틱형 제품으로 길이가 12cm 정도. 무게는 87g 정도 된다.
충전중일때는 주황색 LED, 충전완료되면 자동으로 LED가 꺼진다. 외장배터리로 사용할때는 녹색 LED로 작동된다. (배터리 충전은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인 마이크로 USB단자를 이용한 5V제품으로 충전하면 된다)
배터리 충전을 위해서는 DC5V 0.5A 어댑터를 이용해서..충전한다. 출력은 DC5V 1A를 이용해 대부분의 USB형태의 디바이스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다. 거의 99.99% 충전을 지원한다.(500회 충전가능)
일반 USB단자를 통해 케이블만 연결하면 충전이 시작된다. 아이폰, 아이패드,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등등 USB단자를 이용하는 기기는 바로 충전된다. 또한 5V 1A를 이용하는 기기들 대부분 충전가능하다.
외장 배터리는 마이크로 USB 충전기로 충전된다. 또한 PC USB단자를 통해서도 충전이 가능하다. PC에 연결하면 별도 USB입력장치로 인식된다. 충전시간은 약 5시간 정도...
스틱형 디자인이라서...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은 딱 다이너마이트 모양이다^^
아이패드2도 충전이 가능하다. 비교적 충전이 잘 되지만....5.1V 2.1A를 이용하는 특성상 아이패드에는 충전표시가 안뜬다. 그러나 충전은 아주 잘 된다는...^^
장점 : 소니 제품이다
디자인 및 휴대 용이(길어서 잡기 편하다..나만의 생각)
소형 디바이스기기들은 대부분 충전가능(5V 1A)
단점 : 뭔가 부족하다. 4만원대의 가격을 생각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