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사용기

커세어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K70 LUX RGB 실사용기!

기계식 키보드는 오랜기간 동안 집과 사무실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요즘은 LED 기계식 키보드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듯 하다. 더 나아가 단색 LED가 아닌 RGB조합으로 무지개빛으로 자신만의 개성있는 키보드로 튜닝이 가능하다. 기계식 키보드의 명가 커세어 제품이 가장 먼저 들어왔다. 지난해 부터 아마존에서 보고 있던 차에 고민고민을 하다가 저렴하게 구입완료^^ 


구입제품명 : 커세어 K70 LUX RGB RED(적축) 기계식 키보드

커세어가 허세어가 될지 지금부터 사용해 보도록 한다^^


기계식 키보드는 청축, 갈축, 청축등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개인적으로 적축이 가장 맘에 든다.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으로 사각사각한 느낌이 들어 좋다.


커세어 K70 LUX RGB 적축은 체리 스위치를 사용한 제품들 중 끝판왕으로 알고 있다.


외형은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묵직하고 튼튼한 외형이다. USB 케이블은 패브릭소재로 꼬임방지 및 상당히 튼튼해서 신뢰가 간다.  키보드 본체에는 USB단자가 제공되어 마우스나 메모리카드등 손쉽게 연결할 수 있어 좋다. 요즘은 대부분 고가 키보드는 기본이긴 하지만...일단 편리함.

키캡에 영문만 각인되어 키캡이 시원시원해 보인다.(한글 자판은 이미 다 외워서 큰 불편은 없음)


K70 LUX RGB는 아마존에서 120달러 정도로 국내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입이 가능하다. 물론 AS는 RMA를 직접 보내야 하거나 사설 AS센터에서 수리를 해야 되는 단점이 있으나 그럼에도 저렴한 가격에 도전해 볼 만 하다. 기존 라인업 K70 RGB와 K70 LUX RGB의 큰 차이점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LED 밝기(LUX)가 많이 향상되었다는 것. 


외형 및 주요 기능들

기존 K70 RGB 보다 LED 밝기향상

LED와 RGB조합으로 다양한 개성있는 키보드 연출가능(RGB효과는 공유 및 다운로드 가능)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CUE)

알루미늄 프레임, 체리 MX 스위치 사용.

멀티미디어 버튼

손목 받침대 제공

영문 각인이라 키캡이 시원시원해 좋다.

K70 RGB의 개선판(LED 광량 개선)

USB단자 제공


키보드 우측 상단에는 LED 버튼이 있어 최대 3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옆에는 윈도우 잠금버튼, 기타 사운드 조절 및 재생버튼이 있다. 키보드 뒷면에는 USB 단자와 폴링 레이트 조절 스위치(1ms,2ms,4ms,8ms 바이오스)로 키보드 반응속도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바이오스 모드는 보안사이트 접속시 필요함.



[장점]

RGB 조명 커스터마이징 지원(커세어 유틸리티 엔진(CUE)

기존 K70 RGB 보다 LED 밝기향상

독일 체리 MX RGB 적축 사용

적은 통울림


[단점]

특별한 단점은 없으나 가격(직구가 정답이다. 아마존 120달러, 국내 정품 24.5만원)

국내 AS불가(직접 RMA처리 or 사설수리)


K70 LUX RGB RED는 LED 밝기가 향상된 개선판! 


커세어 K70 LUX RGB 기계식 키보드(적축)


독일 체리 MX RGB 적축 사용



로지텍 최초의 기계식 키보드 G710+와 비교사진


알루미늄 바디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고급스러움과 튼튼한 외형


밝기 조절버튼(3단계 LED 조절), 윈도우 잠금버튼(게임시 다른 키가 눌러지는 것을 방지)


키캡에 영문키만 각인되어 직관적이고 키캡이 시원시원해 보인다. 한글 자판은 이미 외우고 있어 영문 키보드 큰 불편함은 없음. 게임할때는 특히 영문 선호^^


기본 제공되는 키 리무버, 게임전용 키캡들


2개의 USB단자를 이용한다. 하나는 USB 확장단자로


기본 세팅은 레드, 게임 방향키는 화이트


기본제공되는 손목받침대(팜레스트)



키보드 밑면. 앞뒤 키보드 높이조절. 앞에 있는 건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 듯....


스페이스키가 짧아서 걱정했지만 고급지게 만들어져 사용하기 용이.


USB단자, 키보드 반응속도조절(1ms, 2ms, 4ms, 8ms), 바이오스 모드는 보안사이트 접속시 필요.


LED밝기 비교(상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 G710+, 하 커세어 K70 LUX RGB)






RGB 조명 커스터마이징 지원을 위해 전용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CUE) 프로그램 설치


다운로드 링크

http://www.corsair.com/en-eu/downloads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CUE)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