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기술소식

아이폰-아이팟, 태양광으로 배터리 공포에서 해방!

 

차세대 에너지로 각광받고 있는 태양광발전이 최첨단 IT기기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팟에 적용된다.
경제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애플에서 생산되는 아이팟과 아이폰에 태양광전지를 부착할 예정이라고 26일 보도했다. 애플 역시 최근들어 모바일기기에 사용할 태양광 전지에 대한 특허권을 신청한바 있다. 아이팟과 아이폰의 LCD 화면의 위나 아래에 배치해 태양열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할 방침이다. 사용자에게 충전과정과 충전상태를 표시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아이팟은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했지만 태양광 전지로 사용시간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게된다.



업계의 반응은 다양하다. 기존 태양열 전기에 투자한 휴대모바일 업체들은 일제히 놀라는 반응이다. 모바일기기 업체들은 이번 제품의 출시와 향후 계획에 따라 모바일기기 시장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더 이상 배터리와 충전의 걱정에서 해방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모바일기기의 태양광 전기개발은 이미 활발히 개발되고 있었으며 처음으로 애플이 자사 모바일기기에 적용된 제품이 출시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양광전지는 초소형화 되고 있어 기존의 휴대폰은 물론 MP3등 휴대기기에 널리 사용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에 의하면 애플에서 준비하고 있는 태양광전지는 맑은 날 태양에너지를 직접 60분 정도 받는 다면 아이폰은 25분 통화가능, 아이팟은 1시간 동안 MP3를 재생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직사광선을 10시간 지속적으로 받으면 완충이 된다고 한다.

최근 첨단 IT기기들의 무선랜, 블루투스, 카메라, MP3, 동영상등 다양한 기능으로 배터리 소모가 심각해 지고 있다. 특히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은 배터리 교체까지 불가능해 이런 부분에 대해 큰 단점으로 지적해 왔다. 하지만 청정에너지, 공짜에너지인 태양광으로 이런 문제점들이 자연스럽게 해결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