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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와문화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가족과 친구들, 게임문화를 만들어 나간다!

온라인 게임, 모바일게임등 게임이 우리에게 주는 다양한 장단점들이 많습니다. 그 중 우리에게 친숙한 마인크래프트는 실제 가족과 친구를 가상 세계에서 연결해 주는 게임입니다.

마인크래프트는 거의 10년동안 왕성한 “창조적인 사람들 온라인 커뮤니티(online communities of creative people.)”가 주관하여 소셜 게임으로 재정의되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휴대 컴퓨터 기술의 저력을 이용하여 디지털 세상을 가상으로 옮기는 창의력으로 새로운 상호작용의 길을 열었습니다. 

   

새로운 작업을 만들어 놀라운 업적을 달성해 가는 모더(modder) 커뮤니티 이외에도 어마한 수의 렛츠 플레이 멤버들이 유튜브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관련 비디오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수정 및 팁사용 방법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비디오를 만들고 공유하는데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회사 Octoly와 게임 조사 기관인 Newzoo의 보고서에 의하면,  5월 달동안 40억의 시청자가 사랑하는 비디오로 선정되어 그랜드 디프 오토(Grand Theft Auto)에서 도전자 중, 두번째 자리를 세번 이상 차지했습니다.  



전형적으로 PC를 활용하여 개인적으로 플레이하지만 마인크래프트는 거실로 이동하여 소셜 모임게 되어 랩탑이나 소형 인텔 컴퓨트 스틱을 사용하는 경우가 더 흔합니다. 소형 껌 한갑의 크기인 PC는 마인크래프트를 HDMI 포트가 있는 어떤 대형 화면이나 대형 TV에서 경기하게 합니다.

휴대용 기술은 거의 마인크래프트 소설 게임 그리고 협력 존(Zone)으로 만드는 역할을 톡톡히 했습니다.

 


실제 세계의 마인크래프트

Technology is also allowing Minecrafters to take their play and interaction into real-world places like clubs, public art exhibits and festivals.

기술은 마인크래프트가 그들의 플레이나 상호 게임하는 것이 마치 실제 장소 즉 클럽이나 공공 예술 전시장 그리고 페스티벌과 같게 했습니다.


남 켈리포니아의 Mojang’s 연중 열리는 Minecon 컨퍼런스에 12천명의 마인크래프트인들이 행사장에 함께 모여서 코스튬(의상)에서 배틀 빌드 라이브 행사에 이르기까지 개인 및 단체 등 모두의 생각을 나누고 공유합니다. 

 

지난 해, 아담 클라케(Adam Clarke)- a.k.a 위자드 킨(Wizard Keen)인 그는 페퍼크래프트 비디오를 마인크래프트 유튜브 스타덤에 런칭했습니다. 여러분도 종이로 만들어보세요.

마인크래프트 전시는 어떻게 마인크래프트내에서 가상 작품이 실제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줍니다. 

그의 전시는 어떻게 마인쿠래프트가 사람들의 삶의 다방면에서 풍성하게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소셜 게임이 굉장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을 연결하고 우리를 더욱 가깝게 합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에 그들이 어디에 있든지 상관없이 말입니다.”  




연결은 우리가 혼자있거나 외롭다고 느끼는 바로 그곳에서 긍정의 힘으로 세상을 변화화시킬 수 있습니다. 경기하고 게임하는 것은 사람들이 연합함을 의미합니다. 공공 도서관의 국가적 기능의 프로그램으로 마인크래프트 같은 소셜 게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뉴욕의 공공 도서관은 마인크래프트 클럽을 개설하고 만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퍼 리그 게임은 어린이들을 위한 클래식 리틀 리그전을 디지컬 환경으로 만들었고 주 행사는 참석자가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하는 장면을 큰 대형 스크린에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들은 랩탑을 가지고 와서 극장내 수퍼 리그 서버와 연결합니다. 마인크래프트를 동시에 물리적인 가상 공간에서 함께 모여서 개인 랩탑을 통해 다양한 게임과 프로젝트를 연합하여 플레이합니다. 서버의 세상으로 보는 새의 눈과 같은 영상이 거대한 극장 스크린위에 띄워집니다.


아이들은 대형 스크린 위에 자신의 창작물이 나타나는 모습에 흥분합니다. 그리고 관객 중 다른 경기자의 작품을 보는 것에도 열중합니다. 브레트 모리스(Brett Morris), 슈퍼 리그인 COO의 대표가 말합니다.

"그것은 실제 생활에서 실시간으로 마인크래프트 동호회가 보는  아~하하는 감탄의  순간입니다."





수퍼 리그의 승리는 단지 어떻게 급격히 마인크래프트가 소셜화 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게이머가 다소 내성적이거나 또는 그들 혼자 놀기 좋아한다는 선입견에서 완전히 반대임을 알게합니다."

마인크래프트는 게이머가 폭넓은 커뮤니티의 상상력을 구축하게 합니다. 남 케롤라이나 대학의 커뮤니케이션와 저널리즘을 가르치는 Annenberg 학교의 연구학자인 Alex Leavit 박사에 의하면,

 “소셜 게임은 광대한 가치가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창조하는 것에서부터 인류가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게임이 다음 5~10년동안 어떻게 개발될 것인지와 인간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이 무엇인지를 지켜 보는 것은 매혹적인 일이 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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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코리아 기업블로그]


[인텔 컴퓨트 스틱]

http://www.intel.com/content/www/us/en/support/boards-and-kits/intel-compute-stick.html?wapkw=compute+st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