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서 가볍게 들을 만한 스피커를 구입하기 위해 고민을 좀 했다.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선도 천차만별...
그래서 스피커 전문기업들의 제품을 찾던중 보스를 발견했다. 특히 이번에는 실내 및 거실, 야외, 다양한 기기들 연결을 이용할 목적으로 고민하다 보니 블루투스 스피커가 딱일 듯 했다.
요즘 블루투스 스피커 엄청 다양한다. 저렴한 가격대 부터 고급 프리미엄제품까지.....
스피커 구입은 사용기 보다는 집접 매장에 나가서 들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이유는 이번에 거금을 들여서 구입한 보스 제품은 직접 매장에서 다른 스피커들과 비교해서 들어 보고 결정했기때문이다.
보스 사운드링크미니(SoundLink Mini)는 크기는 작지만 진짜 음질이 풍부하고 고음과 저음 모두 만족할 만한 수준이다. 이 작은 크기((18×5.8×5.1cm)에서 이런 소리가 날 줄은 몰랐다.
해외에 비해서 정품가격이 좀 높으나 사운드 품질은 들어보면 만족할 수준이다. 특히 무선의 자유로움으로 집안 어디서나 휴대 및 이동이 용이해 간편하게 음악감상하기 좋다.
보스의 기술인 High-Efiiciency Transducers와 dual Passive Radiators가 앞뒤로 장착되어 풍부한 음량효과를 제공한다.
블랙과 파랑색의 패키지 상자를 열면 도시락 처럼 2단으로 분리가 된다.
보스 사운드링크미니, 충전 크래들, 전원 어댑터가 들어있다.
보스 사운드링크미니는 앞뒤로 사운드가 나와서 크게 방향 구분은 없으나 보스로고가 있는 쪽을 정면으로 하고 크래들위에 올려 놓으면 충전이된다. 물론 크래들 없이도 충전가능하다. 보스사운드링크미니는 애플 아이맥처럼 통자로된 튼튼한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 내구성이 우수하다.
보통 3시간 충전으로 7시간정도 사용이 가능하다...무게는 680g으로 보통 DSLR카메라 정도 무게...
사용거리는 최대 10M....블루투스기기 최대 6대 등록가능.
외부 기기들과 사운드 연결을 위한 AUX단자(3.5mm), 충전단자가 제공된다. 충전중에도 블루투스를 통한 음악감상이 가능하다.
사운드링크미니의 뒷면 모습. 스피커가 앞뒤로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좌측부터 전원, 음소거, 볼륨조절, 블루투스 페어링, AUX 전환 버튼이 위치해 있다. 각각의 버튼은 고무버튼으로 부드럽게 제어가 가능하다. 전원 버튼의 LED는 충전중에는 오랜지색, 완충시 그린색으로 변경된다.
밑면에는 진동방지를 위해 고무덥게로 되어 있어 미끄럽지 않게 안전하게 올려 놓을 수 있다. 이 부분에는 바로 충전배터리가 위치해 있다. 좌측의 미니USB단자는 향후 블루투스 업데이트를 위한 단자를 제공한다. (별도 충전이나 USB사운드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7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다. 교체도 용이할 듯 하다.(7.4V 2330mA)
사운드링크미니의 충전크래들, 본체를 크래들위에 올려 놓기만 하면 충전이 시작된다.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에서는 보기 힘든 것으로 은근히 편하고 이쁘다.
전용 어댑터, 프리볼트로 전세계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글로벌 제품 답게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콘덴서 변환젝이 모두 제공된다.
충전중일때는 전원 LED가 오랜지색으로 표시된다. 블루투스 페이링 역시 한번 눌러주면 깜박이면서 페이링 준비를 한다.
충전이 완료되면 전원 LED가 그린색으로 변경, 페이링이 되면 블루투스 LED가 화이트LED로 변경된다.
PC, 노트북등에서 너무나 잘 어울린다.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면 고음과 저음 모두를 만족....좀은 공간에 걸치가 간편하다.
장점
1. 보스의 풍부한 음량(저음, 고음 모두 만족)
2. 충전크래들 제공으로 편리하다.
3. 내구성이 우수하다.
4. 집안의 블루투스기기 6대까지 등록가능.
단점
1. 해외보다 높은 정품가격(10만원정도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