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사용기

휴먼스케일 M8 모니터암과 27인치 모니터 연결 실사용기

휴먼스케일 모니터암과 27인치 모니터 연결 실사용기

(휴먼스케일 M8 (Humanscale M8 + 델 27인치 모니터 U2711)


책상이 너무 좁아지는 관계로 책상에서 가장 큰 자리를 차지하는 모니터에 변화 주기로 결심했다.

방법은 기존 책상과 모니터를 활용하기 위해 모니터암을 구입하기로 결정^^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24인치 정도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나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모니터가 대부분 27인상 ~ 30인치 델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해외 제품으로 눈을 돌리던 중에...몇가지 제품들이

눈에 들어왔다. 그 중에 18Kg정도를 지원하는 휴먼스케일(humanscale)제품중 최상위 기종인 M8 제품을 구입했다.


[개인적인 모니터암 구입 가이드]

1.튼튼해야 된다.

2.27인치 이상 장착가능해야...

3.움직임이 자유로워야..

4.장착이 간편해야...

5. 가격이 좀 적당했으면.....


모니터암은 장착 방식에 따라 클램프 마운트 타입이 있고, 책상에 구멍을 내어 고정 시키는 볼트스루 타입이 있다.

지금까지 대부분 책상에 거치시키는 클램프 방식이 었는데....이게 설치는 간편하지만 충격에 약하다. 강한 충격을 받으면 흔들리기 쉽고...고정이 좀 느슨해지는 단점이 있다. 물론 평소에는 큰 문제는 없다. 또한 책상 뒷쪽 공간을 어느정도 확보해야 되는 단점이 있어서....고민에 고민 끝에 이번에 처음으로 볼트스루타입의 모니터암을 구입했다.


휴먼스케일 http://global.humanscale.com/products/product_detail.cfm?group=m8


휴먼스케일 모니터암은 AS기간이 무려 15년이나 된다..너무 튼튼해서 AS받을 일은 없을 듯 하다. 

M8 모니터암은 기본 싱글3단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니터 연결은 베사규격을 지원해 단단히 고정할 수 있고 쉽게 분리도 가능하다. 제일 맘에 든 부분이기도 하다. 대부분 모니터에 모니터암을 고정하는 부분이 상당히 불편했는데...M8 모니터암은 탈부착이 원터치(퀵릴리즈탭)로 가능하다. 물론 안전장치로 분리를 방지할 수 도 있다.

M8 모니터암에는 작은 모니터부터 27인치, 32인치까지 가능하다. 물론 제조사 모델별로 다양하지만 18Kg정도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다고 한다. 집에 있는 모니터는 27인치 델 U2711모델 장착...^^ 


M8 모니터암은 3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사람의 힘?으로는 움직이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체력이 딸려서인지...휴먼스케일에 의하면 무게인식이 가능한 메카니즘 스프링을 사용하고 있어 모니터를 장착해야 각도저절 및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고......이건 진짜다.....마무리하고 모니터 장착하고 손으로 가볍게 잡고 움직이니 자유롭게 원하는데로 조절이 가능했다. U2711 델 모니터 스탠드 역시 상당히 잘 만들었지만....M8 모니터암은 거의 예술이다^^


장점

1. 18Kg(27인치 아이맥도 가능) 모니터 장착 가능하다(27인치~32인치때)

2. 설치가 간편하다?(볼트스루타입 제외)

3. 모니터 탈부착이 매우 편리하다.

4. AS기간이 15이라...ㄷㄷㄷ

5. 책상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단점-

1. 튼튼한 만큼 가격도 비싸다.

2. 볼트수루방식은 책상에 작은 구멍을 내야된다.



휴먼스케일 M8 모니터암(Humanscale M8)과 델 27인치 U2711모니터를 연결한 모습(우측에 보이는 것이 모니터암) 좌우 180도까지 자유롭게 움직일수 있다.



베사(VESA)표준타입으로 쉽게 모니터 장착이 가능하며, M8 모니터암은 퀵릴리즈탭이 있어 모니터 장착 및 분리도 간편하다.


선정리를 위해 모니터암 내부에 케이블을 넣을 수 있어 미관상 좋아 보인다.



이것이 문제의 볼트스투타입...처음 써보는 방식이라 처음에 고민을 무지무지 했다. 하지만 결과는 대 만족이다.

담부터는 볼트스루타임만 이용할 듯 하다. 모니터가 진짜 안전하게 책상과 잘 고정된다. 분리도 쉽고...미관상 보기도 좋다. 물론 드릴로 책상에 구멍을 내야 된다는 단점이 있으나 나무 책상이라 구멍이 생각 보다 잘 뚫린다....^^;


베사플레이트와 3종류의 6각드라이버...그리고 볼트, 벨크로..설명서 정도...가격에 비해서 구성품은 조촐하다.


책상에 고정할 모니터암 베이스(지지대)




모니터 탈부착이 용이한 퀵릴리즈탭.


M8 모니터암의 내부에는 무게인식이 가능한 메카니즘 스프링을 내장하어 모니터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책상에 구멍을 내기위해 전동드릴로 구멍을 뚫어준다. 나무책상이라 쉽게 작업이 가능하다.


책상 밑에서 볼트를 넣고 모니터암 베이스를 단단히 고정시켜 준다. 80% 설치완료.


책상 밑의 모습. 볼트로 단단히 고정되고 모니터암이 책상과 일체형으로 되어 상당히 튼튼해 진다. 외부 충격에 강하다.


모니터암 베이스에 모니터암 1단을 결합한 모습


책상과 모니터암의 일체형이라 외관상 보기 좋다^^ 이쁘다.


다음은 베사플레이트와 모니터를 장착할 차례, 2단 모니터암과 결합


베사플레이트를 모니터에 장착...기존 모니터 스탠드는 분리.









장점

1. 18Kg(27인치 아이맥도 가능) 모니터 장착 가능하다(27인치~32인치때)

2. 설치가 간편하다?(볼트스루타입 제외)

3. 모니터 탈부착이 매우 편리하다.

4. AS기간이 15이라...ㄷㄷㄷ

5. 책상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단점-

1. 튼튼한 만큼 가격도 비싸다.

2. 볼트수루방식은 책상에 작은 구멍을 내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