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사용기

눈부심 방지지능 자전거 전조등 끝판왕 플럭스 익스퍼트 사용기

 

평소 자출과 주말라이딩을 즐겨 하다보니 야간라이딩도 자주하게 된다. 특히 자출은 아침에는 라이딩하기 좋은데 저녁 퇴근길은 언제나 자동 야간라이딩^^; 안전한 퇴근길을 위해 전조등, 후미등 거의 국내외 안써본 제품이 없을 정도로 많은 제품들을 사용한 결과 몇가지 좋은 제품들을 만나게 되었다. 아쉽게도 대부문 국내에는 유통이 안되는 제품들로 지금은 모르지만 일단 직구로 구입^^ AS보다는 가격이 반값이라 맘편하게 직구로 구입!

 

초기 전조등(라이트)은 선택의 여지 없이 본트레거 이온 700, 800RT를 주력으로 사용했으나 눈뽕이 너무 심해서 잘 사용안하게 됨. 본트레거 라이트는 진짜 눈뽕 심함. 

이후 익손 코어와 스페셜라이즈드 플럭스 엘리트를 각각 사용하며 만족했으나 배터리가 최대밝기에서 1시간을 간신히 넘겨 장거리 라이딩은 거의 사용이 힘들었다. 이후 최소 2시간 이상은 견딜 수 있는  제품들을 찾게됨.

 

만족도가 높았던 전조등 3가지

1. 익손코어(눈뽕방지) --> 익손스페이스 구입(눈뽕방지 기능) 

2. 스페셜라이즈드 플럭스 엘리트(눈뽕방지) --> 플럭스 익스퍼트(FLUX EXPERT_눈뽕방지)

3. 본트레거 이온 700RT --> 이온 800RT (가볍지만 눈뽕 심함) 

 

전조등 구입 포인트 3가지
개인적으로 자전거 전조등(라이트)는 선택하는 포인트가 있다.

첫째, 무조건 눈부심 방지기능(눈뽕)내장할 것.

둘째, 최대밝기에서 2시간 이상은 견뎌야  밝기를 조정하며 장거리 라이딩 가능.

셋째, 미니벨로, 로드, MTB에 자유롭게 장착가능, 특히 로드 에어로바에도 장착 가능할 것!

개인적으로 만족하며 사용한 익손스페이스 구입 후 자출용 미니벨로에 사용 잘하고 있다. 배터리는 퇴근길 아무리 사용해도 90% 이상 배터리는 차고 넘친다. 기능은 대만족이나 에어로바에는 장착불가.

 

전조등 진짜 끝판왕 '스페셜라이즈드 플럭스 익스퍼트(FLUX EXPERT)'

익손스페이스 다음으로 구입한 로드용으로 새롭게 구입한 스페셜라이즈드 플럭스 익스퍼트(FLUX EXPERT)

 

주요 성능과 기능

마주오는 라이더들에게 눈부심(눈뽕)이 거의 없는 반사 LED(cree사의 led)  

스페셜라이즈드 플럭스 익스퍼트(FLUX EXPERT)는 LED 3 개 탑재(최대 광량 1200 루멘) 

LED 3개 장착으로 와이드앵글 렌즈를 제공해 넓은 시야각을 제공 

기존 보급형 플럭스 엘리트는 400 루멘 
미니USB(miniUSB)충전 포트(올드하게 마이크로USB도 아닌 미니USB)
최대밝기(하이모드)에서 1시간 50분 사용 
최저밝기(로우모드)에서 6시간 
기타 기능 : 슬로우점멸 상태에서 3시간 30분 / 점멸 모드에서 20 시간  


전조등 제원 
라이트 무게 : 218g 
크기 : 78mm × 65mm × 48mm 
모드 : 점등(2가지 모드) 점멸 (2가지 모드) 
최대 광량 : 1200 루멘 
LED : Cree 사의 LED 3개 탑재 
전원 : 5200mAhr 리튬 이온 배터리 

[장점]

눈부심 방지 완벽(눈뽕방지)

1200루멘의 밝기 

반대편 자전거 탑튜브까지만 빛이 전달(얼굴과 상반신은 거의 알아보기 힘들 정도)

1200루멘으로 1시간40분 지속, 400루멘 6시간 작동. 배터리 신뢰도 우수(보급형 플럭스 엘리트는 진짜 배터리 조루)

와이드 앵글렌즈로 멀리까지 차선을 넓게 비춰줌

에어로바 장착 가능(캐논데일 슬레이트 에어로바 사용중)

점등 모드와 점멸모드 기능이 있어 좋다(오직 밝기조절만 가능한 익손스페이스와 비교ㅠㅠ) 

설치 및 탈부착, 각도조절 용이


[단점]

가격이 비싸다.
국내 미출시. 
자동차 운전자 높이에는 자비가 없음 눈뽕ㅠ

 

https://hwjung.tistory.com/1258

 

자전거 전조등 끝판왕 익손 스페이스(BM IXON Space) 야간 라이딩 사용기!

겨울시즌 자출을 하면서 밤길 안전을 위해 자전거 라이트 끝판왕 부쉬앤밀러(BUSCH & MULLER) 라이트를 구입했다. 몇번 구입을 망설였지만 역시나 현실적인 대안은 부쉬앤밀러 외에는 맘에 드는 제�

hwjung.tistory.com

https://hwjung.tistory.com/1179

 

야간 라이딩 필수품 '플럭스 엘리트' 라이트 실사용기(스페셜라이즈드)

요즘 미세먼지도 적어지고 날이 점점 좋아지고 있어 낮에도..밤에도 라이딩을 즐기고 있다. 가끔씩 자출, 자퇴도 한다. 자전거 도로에 가로등이 잘 되어 있는 곳도 있으나 그렇지 못한 곳이 더 ��

hwjung.tistory.com

https://hwjung.tistory.com/1205

 

자전거 라이트 본트레거 이온800RT 사용기!

요즘은 일도 바쁘고 좀 처럼 낮에 라이딩 하기 보다는 퇴근 후 저녁에 야간 라이딩 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있다. 야간 라이딩은 안전에도 신경을 써야 되서 전조등, 후미등은 필수 장비로 꼭 준비

hwjung.tistory.com

 

 

 

 

스페셜라이즈드 플럭스 익스퍼트(FLUX EXPERT)는 LED 3 개 탑재(최대 광량 1200 루멘)  마주오는 라이더들에게 눈부심(눈뽕)이 거의 없는 LED(cree사의 led)장착. 와이드앵글 렌즈를 제공해 넓은 시야각을 제공해 야간라이딩을 더욱 안전하게^^ 

 

 

캐논데일 슬레이트에 에어로바에 장착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