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문화

2007년 최고의 UCC '초콜릿레인'

세계 최대의 UCC사이트인 유튜브(http://www.youtube.com)가 해마다 선정하는 베스트 인기영상이 발표됐다. 이에 따르면 지난 2007년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영상은 단연 1,500만명이 시청한 '초콜릿레인'(Chocolate Rain).

음악부분 최고상을 받은 이 영상의 제작자는 미국의 대학원생인 테이 존데이(26). 가수지망생이기도 한 그는 인종차별로 갈등하는 사람들을 풍자한 UCC로 네티즌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존데이는 "유투브는 내가 만든 UCC와 내 정체성을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고 말했다.

음악 부분외에도 코미디, 현장포착, 스포츠, 교육, 정치, 창의성 등 12개 부문의 '2007 최고의 동영상'이 선정됐다. 코미디 부문 최고의 상은 소설이자 영화로 유명한 '해리포터'를 패러디한 인형극UCC '신비한 똑딱소리(The Mysterious Ticking Noise)'가 수상했다.

현장포착 부문 최고상은 남아공 크루거국립공원 동물들을 담은 '크루거 전투'가 수상했다. 사자와 악어가 물소들을 공격하는 영상으로 '동물의 왕국'을 보는 듯한 생생함이 인기를 끌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튜브 2007 비디오어워드
http://www.youtube.com/ytawards07winn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