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사용기

갤럭시노트10.1(SKT 3G)젤리빈 정식 업그레이드 사용기

드디어 갤럭시노트10.1의 젤리빈 공식 업데이트가 되었다....그 동안 ICS기반의 노트10.1을 이용하면서....독일버전을 올려 볼까 고민을 하다가....12월 13일 갤럭시노트 10.1이 조용히? 오픈이 되어 바로 업데이트. 기능도 향상되었지만 무엇보다 상당히 부드러워졌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노트10.1은 SKT 3G를 이용하고 있으며, 삼성 홈페이지에도 SKT, KT, WIFI 모델 구별되어 있으니 자신의 모델에 맞는 제품을 받아서 설치하면된다. 생각보다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너무나도 간편했다. 


누구나 간편하게 업그레이드 진행이 가능하다 


단순 분할화면이 아니다. 여러개의 창을 실행해 놓고, 다중 작업이 가능하며, 속도도 우수한 편이다..



삼성전자의 Kies 프로그램 실행하면 거의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갤럭시노트10.1 젤리빈 정식버전 업그레이드 다운로드 

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UPGRADE/







1. 멀티태스킹 기능

이번 젤리빈의 업데이트의 핵심은 바로 멀티태스킹에 있다. 마치 노트북을 이용한 것 처럼 다중 프로그램창을 뛰어 놓고 여러가지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 그것도 아주 부드럽게 작동이 된다는 것.

전혀 속도저하나 버먹거림없이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움직인다. 앞으로 집에 있는 데스크탑PC, 노트북PC의 사용이 줄어들 듯 하다. 




2. 에어뷰 기능

노트2에서 많이 보던 기능인 에어뷰 기능이 노트10.1에도 제공된다. 

펜을 디스플레이에 직접 터치하지 않고, 근접시키기만 해도 태블릿이 동작한다. 동작의 의미는 바로 다양한 콘텐츠의 내용을 미리보기 형태로 띄운다는 것. 동영상, 이메일, 사진등이 펜을 접근시키면 팝업 형태로 뜬다.




3. 구글나우 기능

구글나우는 애플의 iOS 의 시리에 대응하는 기능으로 태블릿이 홈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구글이라고 이미지가 뜨고 손가락을 구글로 옮기면 구글나우가 바로 실행된다. 음성으로 우리 생황의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생각 보다 한국어를 잘 알아듣는 듯....꼭 필요한 기능은 아니지만...재미있는 기능이다.






4. S보이스 기능

그냥 딱딱한 느낌이 든다. 여자목소리는 보이스피싱 목소리나 또는 국어책 읽듯이 인간미 없이 읽는게 좀 그렇다. 





그 외에 업데이트가 다 된 상태에서 누구나 다 하는 젤리빈 이스터에그를 확인 하는 것.

(갤럭시노트10.1 -->환경설정-> 디바이스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항목을 계속 눌러주면 커다란 젤리가 보인다^^





장점 : 버벅거림없이 속도가 빨라졌다 (아이스크림센드위치와 비교해서)

         화면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러워졌다(기존에 약간씩 느려지는 느낌)

         멀티태스킹기능 추가로 다중작업 가능하다.

         추가된 기능들은 좋으나 잘 사용하지 않지만 일단은 S보이스, 구글나우등 고도화 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