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만 가는 디지털디바이스용 키보드를 구입하기 위해 고민고민 하다가 애플 무선키보드의 대안으로 로지텍 미니키보드를 고민하다 드디어 구입결정, 애플 키보드 보다 가능하면 신제품이고, 키감도 좀 좋았으면...그리고 요즘 추세인 백라이트 키보드 기능이 있었으면...했는데..마침 로지텍에서 조건에 맞는 제품이 출시되었다.
로지텍 무선 미니키보드 K810(맥용 모델 K811)
핵심기능은 다음과 같다. 키감이 많이 향상되었다. 애플 무선키보드 보다는 좋다. 펜타그래프 방식으로 조용하면 키감이 쫀득쫀득하다. 블루투스 감도가 우수하다. 멀티미디어 완벽지원. 키보드의 단축키로 윈도7, 8 모두 지원, 스마트폰에서 단축키 역시 완벽 지원, 밤에도 편하게 입력이 가능한 백라이트 기능, 자판의 키보드가 블록키보드라 입력시 키의 중앙을 눌러서 입력이 정확하다. 최대 3대의 기기와 멀티 페어링 지원한다. USB 충전으로 배터리 관리 용이..이 정도로 주요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박스를 오픈하고 전원을 동작하면 키보드 본체를 터치만 하면 바로 백라이트 기능이 작동된다. 바로 동작감지센서 기능으로 키를 누루지 않아도..본체를 터치만 해도..백라트 작동...배터리 절약도 되고..시간이 지나면 절전기능ㅇ으로..
키보드의 중앙이 오목한 키보드 장착...인터브키 채용이라고 하는데...키보드를 누루면 자판의 중앙이 눌리게 된다.
정확한 입력이 가능하다. 키감은 역시 팬타 그래프방식으로 조용하다.
USB케이블이나 USB충전기를 연결해 충전하면 우측상단에 녹색등이 점멸한다. 충전이 완료되면 꺼진다. 반대로 배터리가 방전되어 충전이 필요할때는 붉은색으로 변한다.
[기본기능]
형식: 무선 키보드
무선 방식: 주파수: 블루투스 / 수신거리: 최대 10 m / 수신범위: 360°전방향
키 방식: 팬터그래프 / 독립형 key
인커브키: 중앙이 오목하게 설계된 key
백라이트: 손 근접도 감지 / 백라이트 밝기 조절 / 자동 빛 감지 기능
빠른 기기 전환 : 최대 3개의 기기를 동시에 페어링 가능
전원: 충전(케이블): 내장 배터리
국내 정식유통되는 제품으로 한글자판을 지원 한다는 스티커
박스는 기존 애플 무선키보드와 비슷한 크기의 작은 박스
블루투스, 윈도우7, 윈도우8 지원 로고
국내 정식유통제품으로 형식승인 인증번호와 모델명
본체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상당히 가볍다. 상단 로지텍 로고가 있는 부분은 상처가 잘 나는 재질로 지심히 사용해야 될 듯 하다.
기본 제공되는 USB 충전용 케이블..일반 스마트폰 USB충전기 단자와 동일해서 기존 충전기 이용 가능.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한 버튼, 디바이스기기를 동록하고 암호만 넣으면 바로 페어링 작동~
측면에 위치한 키보드 전원 스위치
USB충전단자
상단에 3대의 블루투스 기기들을 페어링할 수 있는 단축키(F1, F2, F3)..로지텍의 이지스위칭기술이라고 하는데..
집에 있는 소니엑스페리아 아크, 갤럭시트 10.1, 아이패드를 연결했는데...간편하게 연결.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윈도우8로고가 인쇄되 었어..윈도우를 완벽지원하지만...iOS도 지원된다. 하지만 맥용 사용자라면 K811을 구입하면 좀 더 완벽지원 할 듯...처음에 K811을 다른 모델인 줄 알고 한참 찾아 봤지만...기능은 동일하다는...
백라이드 키보드는 주위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된다. 물론 수동으로 4단계까지 밝기를 조절 할 수 도 있다.
중앙의 로지텍로고에도 백라이트 작동.......애플의 맥북 사과마크에 불들어오는 것과 비슷...
갤럭시노트 10.1에서 페어링은 모습, K810을 찾고 숫자 6자리를 K810으로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루면 페어링 완료~
블루투스 키보드 K810이 정상적으로 작동
장점
1. 멀티페어링이 가능해 집안에 있는 TV, 노트북, 태블릿 연결이 간편하다.
2. 백라이트 키보드..밝기조정도 되고 밤에 분위기 좋다
3. USB충전으로 충전이 간편하다.
4. 키감이 생각보다 좋다? 애플무선키보드 보다 좋다.
단점
1. 가격이 다소 높다. 좀 더 더하면 기계식 키보드 구입할 듯...
2. 키보드 상단은 상처가 잘 나는 재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