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사용기

넥서스4 무선충전기(WCP-405)사용기

넥서스4 구입 후 잘 사용하다가 구글 넥서스4 전용 무선충전기 출시 소식에 기다리다가 가격에 맘상하고 접었다가 LG 배다른 형제격인 옵티머스G프로의 무선충전기 출시....혹시나 해서 넥서스4를 올려보니..바로 충전이 되었다.

오호~~~ 옵티머스G프로는 케이스를 장착해야 충전이 되는 넥서스4는 그냥 올려만 놓으면 충전모드로....^^

역시 레퍼런스폰의 위엄인듯....하지만...기존 모델은 크래들 크기가 작어서 충전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위치를 잘 받아 줘야 한다. 약간 위치가 안맞으면...충전이 불가능...적색LED가 충전중이 되면 녹색LED로 변경된다.

하지만...뭔가 넥서스4에는 좀 안 어울린다는 생각이.....


그러다가 6월달에 LG에서 이벤트 용품으로 구글에 납품한 동일모델의 외형을 지닌 무선충전기를 제공해서 아는 지인분이 선물을....^^ 이벤트 용품이라 단가적인 것도 있어서인지...어댑터와 USB케이블이 제외되어 있었다.

정식판매에는 제공될 듯 하다. 없어도 집안이나 사무실에 어댑터와 케이블은 구하기 쉬우므로....패스.


 WCP-405 본체는 무게가 있는 구조라 넥서스4를 거치시키면 중심을 잘 잡는다. 넘어지거나 쓰러지는 경우는 없을 듯 하다. 그 외에는 딱히 설명한 부분이 없을 듯 하다.


LG전자 WCP-405와 구글버전 WCP-400과의 차이점은?

1. 구글정품이건 LG전자 정품이건 제작사는 국내 기업인 테크데이타의 OEM방식으로 제공된다.

2. 가격차이(정식버전은 구글 넥서스 로고, 어댑터, 케이블 포함, LG전자 로고, 어댑터, 케이블 제외)


[장점]

1.충전속도 좋은 편이다.(일반과 비슷함 5V, 2A이용)

2. 자석처럼 본체가 착 붙는 느낌이 들어 안정감을 준다.

3. 비스듭히 부착되어 뽀대가 난다.(기존 구모델 비교시)

4. 넥서스4에 딱 맞는 충전기다(물론 옵지프로도 가능)

5, 적당한 가격대.

6. 케이스 없이 본체 바로 충전이라 간편하다(물론 케이스를 장착해도 잘 달라붙고 충전도 된다)


[단점]

1. 정식버전은 제공하겠지만 어댑터, 케이블 미제공.

2. 접지부분의 고무가 먼지가 잘 달라붙는 재질이다.